[보도자료] 석문방조제에서 환경정화활동 펼쳐

관리자
발행일 2023-05-22 조회수 4



당진환경운동연합, 석문방조제 환경정화활동 펼쳐
5월 20일 ‘다함께 우리 바다 쓰담쓰담’ 1차 행사
당진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손창원 송영주)은 5월 20일(토) 석문방조제에서 시민과 함께 하는 해변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해변 환경정화활동은 ‘다함께 우리 바다 쓰담쓰담’이라는 이름으로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7여명의 어린이, 대학생,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석문방조제에 부표, 그물, 밧줄 등 폐어구와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해변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시민들은 생명의 보고인 바다를 지키기 위해 일본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에 반대하는 피켓을 들고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한다’를 외친 후 본격적인 해변 환경정화활동을 시작했다.
당진환경운동연합 송영주 공동의장은 “버려진 쓰레기들이 대부분 플라스틱인데 그대로 방치된다면 미세 플라스틱으로 변해 조개, 해조류, 어류 등을 통해 결국 우리 몸에 쌓이게 된다.”며 “올해 첫 번째로 진행된 해변정화활동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우리 바다를 살리는 보람되고 뜻 깊은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당진환경운동연합은 이날 첫 번째 해변 환경정화활동에 이어 6월, 9월, 10월 총 4회에 걸쳐 ‘다함께 우리 바다 쓰담쓰담’이라는 이름으로 시민들과 함께 해변 환경정화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041-355-7661)로 신청이 가능하다.

Attachments

Comment (0)